![메타버스강사과정 수료생들, 최재용 원장(사진의 맨 오른쪽)과 영주시청에서 메타버스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출처=한국메타버스연구원]](https://cdn.lecturernews.com/news/photo/202203/91072_307015_422.jpg)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메타버스연구원(원장 최재용)은 경력단절여성, 퇴직자, 청년, 기존강사들을 대상으로 제9기 메타버스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식수업 기간은 4월 1일(금)부터 15일(금)이지만 희망자에 한해 2주간 매일 밤 게더타운 맵제작 스터디 및 작품 발표회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1개월간 희망자에 한해 메타버스 지도교수 스파르타 훈련도 진행한다. 최재용 원장,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교수·지도교수 출강 시 보조강사로 동행하며 강의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 후에는 공식 오픈 채팅방을 통해 정보를 공유 하며 추가적인 보충강의도 한다. 수료생 사례를 살펴보면 제주도에서 코딩강의 하던 강사는 메타버스강사과정 수료 후 대학과 기관에서 메타버스 강의를 하고 게더타운 맵제작자가 되었다.
블로그 강의 하던 한 강사는 메타버스를 배우고 지자체에서 메타버스강의하고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공무원 대상 메타버스 강의를 하고 있으며 게더타운 맵제작자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아버지가 배우고 아들에게 메타버스강사과정 입교를 추천하고, 남편이 배우고 아내에게 메타버스 배우기를 추천하는 ‘메타버스강사양성과정’ 지원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을 검색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