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influx (명) (사람/자금/물건 따위가) 밀어닥침, 유입

보통의 영어 학습자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으나 flux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의미는 ‘끊임없는 변화 혹은 흐름’이지요. 오늘 설명할 influx는 보시다시피 flux 앞에 ‘내부(로/에서)’의 뜻을 가진 접두사 in이 붙어 있는 형태인데요. ‘내부로 끊임없이 흘러 들어옴’의 개념이니 ‘유입, 밀어닥침’으로 외워 두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수능지문에서 자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근 러시아에 인접해 있는 아르메니아 임대시장이 러시아로부터의 이주민 유입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는 뉴스를 읽다 선택한 단어입니다. ‘an influx of migrants into Armenia 아르메니아로의 이민자 유입’. 무고한 인명 손실이 계속되는 이 전쟁이 빨리 끝났으면 좋겠지만 역설적으로도 전쟁으로 인해 돈 버는 사람들도 있다는 모순이 씁쓸합니다.

단어를 암기할 때 낱말의 의미만 단순 암기 하는 것보다는 자주 사용되는 말뭉치를 암기해 두면 더 효율적이라는 말씀을 지난 번 칼럼에서 드렸는데 기억하고 있지요? influx는 주로 전치사 of, from, into와 함께 덩어리를 이룹니다. ‘influx A from B into C ~로부터 ~(안으)로 ~이 유입됨’의 의미가 되겠구요. 위에서 소개했던 뉴스에서도 of와 into를 함께 볼 수 있었으니 말뭉치 학습의 효능감 괜찮지 않나요?

△ a sudden influx of visitor: 급작스러운 방문객의 유입

△ The country cannot absorb this influx of refugees. 그 나라는 이러한 난민의 유입을 흡수할 수 없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토익강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