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Chinese zodiac (명) (중국식) 12간지

서양에서는 별자리로 점을 치거나 미래를 예측하는 경우가 많았죠? 사람을 태어난 시기에 따라 양자리부터 물병자리까지 12개로 나누어 점을 보던데 이러한 황도 12궁(宮)을 ‘zodiac’이라고 합니다. 서양에 12개의 별자리가 있다면 동양에는 12간지가 있는데요. 이를 ‘Chinese zodiac’이라고 한답니다. 중국에서 기원했기 때문에 ‘Chinese’가 붙은 것이고, 최근에는 서구 사회에도 꽤 많이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혹시 서양인에게 ‘무슨 띠예요?’라고 물어 보고 싶다면 ‘What’s your Chinese zodiac symbol?’이라고 하면 됩니다. 혹은 ‘Which animal symbol are you on the Chinese zodiac?’이라고 해도 되죠. 답변은 ‘I was born in the year of Rat. 나는 쥐띠 해에 태어났어.’정도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용의 해(the Year of the Dragon)를 맞이하여 독자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고 승승장구 하시길 소망하고 기원합니다.

△ Chinese zodiac symbol(=sign): 띠

△ According to the Chinese zodiac, 2024 is the Year of the Dragon. 12간지에 따르자면, 2024년은 용의 해입니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