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경제교육강사 워크숍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9월 2일 13시 30분터 17시 30분까지 울산 스타즈호텔(울산 남구)에서 박숙희강사는 경제교육강사 30명을 대상으로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강사 마인드 및 강의스킬 UP”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2021울산지역 경제교육 강사 워크숍”으로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경제교육센터가 주관했다.
박숙희 강사는 ‘교육환경의 변화로 이제는 강사들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교수스킬이 필요한 시대가 도래했다. 따라서 새로운 배움과 학습을 통한 디지털 역량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 고 강조했다. 강의역량 및 교수법 강사로 잘 알려진 박숙희강사는 경제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 교육 강사들의 강의역량 향상을 위해 △21세기 교육환경의 패러다임 △온 오프라인 액티비티교수법 △변화에 대처하는 강사의 변화관리리더십을 다뤘다.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전달해서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진행한 울산경제교육센터는 (재)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정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울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장경제 원리와 지역 산업 및 고용구조 등에 대한 다양한 경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교수법 강사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숙희 강사는 교육학박사로 교육컨설팅 P&F교육센터 대표, (주)현대로템 기술교육원 외래교수, 드림비전코칭연구소 소장, 온라인 플랫폼 더마니캠퍼스대표이다. 개인과 조직의 변화 및 가치 창조, 성장을 위한 교육과 코칭,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HRD, 조직문화 활성화, 팀장 리더십, 행복한 일터 만들기, 조직 소통, MZ세대 소통 및 갈등관리, 학습자 집중, 몰입을 위한 액티비티 교수법, 비대면 교수법, 강사 역량 강화 등이다. 또한, 최고경영자 임원 리더십 등 삼성, 현대, 롯데, 코오롱, 한화, 볼보, 한국공항공사 등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 관공서 등에서 온 오프라인 강의를 활발하게 진행하며 활동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