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stiff muscle (명) 뭉친 근육

지난 주 목요일 수능 시험이 있었지요? 재수생들을 가르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보니 수능이 끝나면 밀린 운동도 하고 여유를 좀 가지게 되는데요. 오랜만에 안하던 운동을 좀 했더니 근육이 뭉쳤습니다. 직업병이 있어서인지(?) 이럴 때는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오늘의 영단어는 ‘stiff muscle’로 정해 봤습니다.

‘stiff’는 ‘difficult to bend or move 구부리거나 움직이기 어려운, 뻣뻣한’의 뜻이죠. 근육을 의미하는 ‘muscle’과 함께 쓰이면 ‘뭉친 근육’이 됩니다.

그렇다면 ‘다리 근육이 뭉쳤어’ 혹은 ‘다리에 알이 배기다’는 뭐라고 하면 될까요? ‘My leg muscles are stiff.’하면 되겠습니다. 혹은 ‘I have(=got) stiff muscle on my leg.’라고 해도 되지요.

수능을 치른 학생들, 그리고 그 옆에서 밤낮으로 뒷바라지 하셨던 학부모님들 모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 잘 풀면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stiff muscle on my back and shoulder: 등과 어깨 쪽의 근육 뭉침

△ I highly recommend this product if you got stiff muscle. 당신이 근육 뭉침이 있다면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