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bizarre (형) 기이한, 특이한

평상시와 같지 않거나 이상하고 기이한 상황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쓸 수 있는 형용사는 ‘strange’ 혹은 ‘unusual’입니다. 하지만 구어체에서는 ‘bizarre’라는 단어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영영사전상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very unusual or strange 대단히 특이하거나 이상한’.

지난 주말에 친구가 지방에 놀러 갔는데 11월임에도 불구하고 숙소 앞에 철쭉이 피었다고 하더라고요. 봄에 피는 철쭉이 11월에 피었으니 얼마나 기가 막힌 상황입니까? 이럴 때 “It’s a bizarre situation. 정말 기이한 상황이야.”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틀 전까지만 해도 따뜻하던 날씨가 비가 온 후 갑자기 겨울이 되어버린 지금의 상황도 마찬가지고 ‘bizarre’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수능이 1주일 앞으로 다가 왔는데요. 날씨가 좀 풀려서 수험생들이 감기 걱정 없이 시험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지금 기온이 영상 온도인 것은 특이한 걸까요? 아니면 이게 정상일까요? 여러모로 헷갈리는 시절인 것 같습니다.

△ a bizarre story: 기묘한 이야기

△ Throughout the movie, the couple get into many bizarre but funny situations. 이 영화 내내, 그 커플은 많은 기이하지만 웃기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