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fiscal (형) 재정(상)의

‘fiscal’의 영영사전상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of or relating to money and especially to the money a government, business, or organization earns, spends, and owes 돈의. 혹은 돈과 관련된, 특히, 정부, 사업체 혹은 조직이 벌고, 쓰고 빚지고 있는 돈과 관련된’.

참 길죠? 이걸 줄여서 번역 하니 ‘재정(財政)의’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財’는 ‘재물’의 뜻이고, ‘政’은 ‘다스리다’의 뜻이니 참고하세요. ‘a calendar year’는 ‘역년(曆年: 1월 1일에서 12월 31일까지 달력에 나오는 1년이라는 의미)’지만 ‘a fiscal year’는 재정연도 혹은 회계년도라고 해서 재무회계상 정한 1년의 첫 날과 마지막날은 역년과는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3월 1일에 시작해서 2월 28일에 끝나는 경우가 가장 흔하죠. ‘a fiscal policy’라고 하면 ‘재정 정책’의 의미인데 기사 등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표현이니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 fiscal reforms: 재정 개혁

△ The government's fiscal policies helped the company overcome the economic crisis. 정부의 재정 정책이 그 회사가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는 것을 도와주었다.

 

칼럼니트스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