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비대면 신입사원교육 진행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3주간 에듀테크 벤처기업 커넥트밸류가 국내 최초로 한국가스공사의 신입사원 교육을 최장기간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했다.

국내 유수의 공기업은 커넥트밸류와 함께 8월 말에 신입사원 교육을 대면으로 진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확산 우려에 따라 오프라인 합숙 교육을 모두 비대면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커넥트밸류는 상황별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교육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비대면 교육으로 빠르게 전환전환해 3주가량의 최장기간 비대면 신입사원 교육 진행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또한 해당 기업이 위치한 지역과 서울 강의장 총 2개 권역으로 온라인 강의장을 구축하였으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신입사원 총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비대면 신입사원 교육은 커넥트밸류 소속 전문 강사들과 현업 전문 사내 강사로 구성되어, 직무별 교육을 비롯해 실제 업무에 사용되는 직무 지식교육뿐만 아니라 MZ세대를 위해 특별하게 개발된 유니크한 신입사원 양성교육인 만반잘부 클래스,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조직 문화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코로나 19 때문에 단 한 번도 만나지 못했던 신입사원들이었지만 온라인으로 사가 부르기, 온라인 임용식, 온라인 브이로그 만들기 등 비대면이지만 충분히 공감하면서 동기들 간의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 신입사원 교육의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구축과 운용은 비대면 교육전문가로 잘 알려진 김동원 교수가 참여했다. 김동원 교수는 3주간의 비대면 신입사원 교육의 오리엔테이션과 3시간의 ZOOM을 신입사원 연수에 적용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했다.

커넥트밸류 양용훈 대표는 "커넥트밸류는 기존 축적된 교육 운영 노하우에 줌(Zoom) 활용과 클래스 페이지 등 커넥트밸류만의 강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기업 교육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비대면 맞춤 커리큘럼과 완벽한 비대면 교육 현장 운영 및 활용 노하우, 비대면 전문 교육 강사 풀을 통해 앞으로도 안전하고 우수한 비대면 기업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