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대표 김순복)은 장애인의 정서 함양과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장애인의 날 기념 「제3회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 응모 자격은 18세 이상 장애인이며, 응모 기간은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다.
응모대상자 중 시인으로 등단한 장애인은 제외 대상이며, 응모작은 온·오프라인 어디에도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주제는 자유이고 1인당 1편으로 제한 한다. 응모 방법은 아래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며, 한글파일에 작성하여 (주)한국강사교육진흥원 대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 시상 인원은 총 8명이며, 시상 세부 내역은 대상 1명은 상장과 상패 및 상금 50만 원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1명은 상장과 상금 30만 원이 지급된다. 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20만 원이 지급되며, 장려상 5명은 상장과 상금 10만 원이 각각 지급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4월 10일 한국강사교육진흥원 누리집 공지 사항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비대면 Zoom으로 진행 예정이다. 기타 상세 문의는 신청서 제출 메일이나 한국강사교육진흥원 채널 톡으로 하면 되며, ㈜한국강사교육진흥원 누리집이나 블로그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 후원자는 한국강사교육진흥원 김순복 원장, 강병찬 총괄본부장, 강연례 수석연구원, 김성희 선임연구원, 이건우 선임연구원, 김선규 수석위원, 허정아 수석위원, 이도경 교육위원, 박기준 시인 등이며, 한국강사교육진흥원의 회원들이 뜻을 모아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한국강사교육진흥원은 일반인 대상 전국 감성시 공모전과 전국 어린이시 공모전,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을 주관하여 개최한 바 있으며, 향후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과 장애인 복지기금 후원을 계속 이어 나갈 전망이다.
또한, 전국 교육기관에 강사를 추천하고 파견하는 한국강사교육진흥원은 매주 2회 강사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월요일은 강사 레벨업 특강과 목요일은 역량 강화 특강을 회원들에게 무료로 진행하며 소속 강사들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가천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등을 운영하며 역량 있는 강사 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기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주)한국강사교육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