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김태현 강사는 지난 8월 19일(화) 인천의 한 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협력, 관계 형성, 자기 성찰의 중요성을 배우고,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리더십 역량을 기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에서 김태현 강사는 빗장열기, 하이파이브, 프렌드북, 스파크 토크, 세잎클로버 등 다섯 가지 프로그램을 6교시에 걸쳐 진행했다. 학생들은 놀이와 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문을 여는 법, 협력과 팀워크의 가치, 좋은 친구를 만드는 방법, 그리고 행복을 잃지 않는 삶의 태도에 대해 배웠다.

강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빗장은 안에서만 열 수 있는데 마음도 같다는 걸 배웠다.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하며 친숙해지고, 친구들과 대화하며 경청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영상 속 고등학생처럼 나도 힘든 친구가 있다면 꼭 응원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비틀즈와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를 통해 팀워크와 실패의 의미를 배웠다. 실패를 해야 실력이 는다는 게 기억에 남았다. 마지막에는 행복을 소중히 여기라는 교훈이 마음에 남았고, 이번 경험이 내 인생을 바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한 학생은 “오늘 캠프는 지루한 시간이 하나도 없었다. 좋은 친구를 만드는 데는 용기와 관심, 경청이 필요하다는 걸 배웠고, 행복과 행운의 차이를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꼭 다시 하고 싶다”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학생 전원이 ‘만족’이라고 응답할 정도로 긍정적인 반응 속에 마무리됐다.

한편 기린쌤으로 불리는 김태현 강사는 진로·학습 및 리더십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자기주도학습, 진로 교육, 리더십, 미래 역량 강화 등이다. [김태현의 10대 교육]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